영혼구원의 과정
- 목장은 한 영혼을 품고 그 영혼을 구원하여 제자 삼는 대 사명을 맡은 주체로서 이 영혼들이 어떤 단계를 거쳐 하나님께 나오는지를 파악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가정사역원에 좋은 글이 올라와서 간추려서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가정교회는 한 영혼이 하나님 품으로 돌아오는 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주체 인만큼 vip가 하나님 품에 안기는 전 과정을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지금 내가 기도하고 섬기는 그 영혼에게 하나님이 무슨 일을 하고 계신지 알고 우리가 어떻게 하나님께 반응하며 vip을 섬길 수 있는지도 알게 됩니다.
첫째, 찾으심: 내가 누군가를 VIP로 삼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면 하나님이 그 영혼을 찾아오셨다는 뜻입니다.
둘째, 부르심: 내가 그 영혼을 위하여 간절하고 애타는 마음으로 기도하며 부르짖을 때가 바로 하나님이 그 영혼을 간절히 부르시는 때입니다.
셋째, 두드림(계3:20): 내가 그 영혼의 현재 필요를 헤아려 그를 찾아 섬기고 있을 때 그때가 하나님께서 그 영혼의 마음 문을 서서 두드리고 계시는 때입니다.
넷째, 문 열림: 내가 그를 위하여 기도하고 섬겼는데 그가 나를 좋아하고 나와 함께 섬기는 내 목장식구들에게 호감을 보인다면 그때가 바로 그 영혼의 문이 열리고 있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다섯째, 거듭남: 내가 그를 목장과 교회에 초대했을 때 자발적인 반응으로 온다면 그가 이제 예수영접을 하고 거듭나 하나님 품에 안길 때가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 첫 단계에서부터 세 번째 단계 까지는 vip에 대한 관심과 사랑, 그리고 뜨겁고 간절한 기도가 필요한 시기라면, 네 번째와 다섯 번째의 단계는 시간을 투자해서 적극적으로 만나고 목장으로의 초청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그렇게 목장에서 신앙생활이 시작되면 그다음은 교회로 그리고 삶 공부를 통해 주님을 영접하고 거듭나도록 민첩하게 행동해야 합니다.
마치 어린아이를 키울 때 부모는 때를 바르게 알고 예방주사를 놓거나 음식을 가리고 여러 가지 학습과 훈련을 준비하는 것과 같습니다. 영혼구원에 좋은 참고가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