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난주간 특별기도회
매년 두 차례씩(고난주간과 추수감사절) 세겹줄기도회를 통해 vip을 위한 기도와 우리자신의 소원과 세겹줄기도 멤버의 기도제목을 위해 기도해 왔습니다. 하지만 올 1월 4일부터 4월 21일 부흥회 전일까지 이어지는 24시간 연속기도회가 진행 중이어서 한 주간 24시간 연속기도회를 잠시 멈추고 세겹줄기도회를 진행해야 하는지 고민했습니다. 하지만 24시간 연속기도회를 멈추기보다 고난주간 한 주간에는 모든 성도들이 참여하는 고난주간 24시간 특별연속기도회로 진행함이 좋을 것 같다는 결정을 했습니다.
현재 11주를 넘어 12주를 향하고 있는 이번 주는 고난주간이기도 합니다. 현재 약 30여 성도님들이 참여하고 있는 연속기도회에 이번 고난주간 한 주간에는 한분도 빠짐없이 모든 성도들이 동참해 주셨으면 합니다. 현재는 한분이 한 시간씩 기도하고 있지만 이번 한 주간 새롭게 동참하시는 성도님들은 30분으로 줄여서 기도하셔도 됩니다. 그래서 한 주간 매일 30분 이상 기도에 동참하셔서 교회가 제시한 공동기도제목을 위해 기도하시고, 또 주님을 깊이 묵상도 하고 자신의 신앙을 하나님 앞에서 돌아보는 기회가 되시기 바랍니다. 한 주간 동안 기도하면서 하루에 한 끼 금식하면서 기도하면 더 좋을 것입니다. 그리고 집에서 한 끼 식사준비로 2-3천 원 정도로 계산하면 금요일까지 5일 동한 하루 한 끼 금식을 하면 약 1만원에서 1만5천 원 가량이 됩니다. 자유롭게 이정도의 금액을 금식감사헌금으로 드려주시면 얼마가 되었든 구제금으로 전액 사용하겠습니다.(부활절 감사헌금과 구분하여 반드시 금식감사헌금으로 기재)
현재 수요예배에서 설교하고 있는 주제가 ‘돈과 소유’입니다. 하지만 시간도 마찬가지입니다. 돈과 소유에 대해 탐심을 품으면 우상숭배가 되듯, 아무리 바쁘고, 중요한 일이라 할지라도 하나님께 기도하고 말씀을 묵상할 시간마저 빼앗길 정도라면 무슨 변명과 이유를 된다하여도 그것은 시간에 대한 탐심이며, 우상숭배가 됩니다. 그러므로 한 주간 24시간특별연속기도회를 통해 이제부터 남겨진 내 생애동안 평생 기도의 삶을 살겠노라는 결정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이번 주 금요일은 주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무덤에 묻히신 성 금요일로서 성만찬예식이 진행 될 예정입니다. 주님의 고난과 죽으심을 깊이 묵상하고 부활의 날을 기다리는 성 금요일 성만찬예식에도 모든 성도들이 참여하시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