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계에 의하면 판매율이 저조한 판매원들의 특성이 있는데 48%가 한 번의 전화로 포기하고, 25%가 두 번의 전화, 15%가 세 번의 전화로 판매를 포기한다는 것입니다. 결국 100명중 88명의 판매원들이 몇 번의 전화로 판매를 포기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전체 매출의 80% 이상을 끈질기게 전화를 하고 요청을 하는 12%의 판매원들이 이룬다는 것입니다.
지지난주 박병선 안수집사님의 진돗개 간증이 있었습니다. 진돗개를 유난히 좋아해서 진돗개의 습성을 누구보다 잘 아는 집사님이 진돗개처럼 전도한 것이 유효해서 예수 믿자마자 약 700여명의 사람들을 전도했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찬구 한사람을 전도하기 위해 27번을 찾아 갔습니다. 한 두 번은 친절하게 맞아 주었지만 방문 휫수가 많아지면서 친구가 얼굴을 붉히기도 하고 싫은 소리도 하고 제발 찾아오지 말라고도 했습니다. 하지만 교회 나오겠다고 선언할 때까지 포기하지 않고 찾아갔습니다. 그래서 교회 안 나가면 또 얼마나 찾아올지 몰라 교회에 나갔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사실이 온 마을에 소문이 났습니다. 교회 나올 때까지 찾아오는 사람이니 웬만하면 힘 빼지 말고 교회 나가라! 복음을 아는 것도 아니고, 전도 법을 배운 것도 아닙니다. 처음 나간 교회의 예배실이 너무 많이 비어서 이 자리를 내가 채워야겠다는 마음 하나로 시작했을 뿐인데 하나님께서 그 마음의 열정을 보시고 은혜를 부어주셨습니다.
전도는 특별한 사람만이 하는 것이 아닙니다. 영혼을 불쌍히 여기는 마음만 있으면 됩니다. 그래서 그 영혼을 구원해 주시도록 간절히 그리고 끈질기게 기도하고, 끈질기게 복음을 전하든지 교회(혹은 목장)에 나오자고 권면하는 것입니다.
한주동안 세겹줄 기도회가 시작됩니다. “혼자 싸우면 지지만, 둘이 힘을 합하면 적에게 맞설 수 있다. 세겹줄은 쉽게 끊어지지 않는다.”(전4:12) “두 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이는 자리에는, 내가 그들과 함께 있다.”(마18:20) 이 두 말씀을 근거로 세 사람이 세겹줄처럼 서로 격려하며 끈질기게 기도하자는 뜻입니다. 우리들의 기도제목이 있지만 세겹줄 특별기도회는 영혼구원이 주제입니다. 평생 “영혼 구원하여 제자 삼는 삶”을 살아야 하는 그리스도인으로서 영혼구원에 대한 열정과 영혼을 불쌍히 여기는 마음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더하시리라”(마6:33)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을 할 때, 하나님은 우리의 문제와 길을 해결해 주실 것입니다. 아니 훨씬 더 많은 축복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