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임재의 증거들
요즘 기도하는 제목 중에 하나가 하나님이 임재입니다. 목장이 연합으로 드려지는 예배, 그리고 목장 모임가운데 하나님께서 임재하심을 나타내주시면 좋겠다는 라는 소망입니다. 신앙생활을 오래 한 성도들은 의무감만으로도 예배하고, 또 목장모임에 참여하는 것이 가능하겠지만 이제 막 신앙생활을 시작한 새 신자나 vip들은 예배 가운데 그리고 목장모임 가운데 임재하시는 하나님을 맛보고 경험하지 못하면 바쁘고 쫓기는 세상의 삶을 제쳐두고, 신앙생활이 삶의 중심이 되거나 우선순위가 되기가 쉽지 않습니다. 뿐만 아니라 살아계신 하나님의 임재와 치유, 능력이 없다면 예배와 모임에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그래서 우리는 반듯이 질문을 해야 합니다. “우리들의 공동체 안에는 하나님의 임재하심이 나타나는가?”
금송아지 사건으로 인해 진노하신 하나님께서 이스라엘민족과 함께 가나안 땅으로 가시지 않겠노라고 선언하셨을 때, 모세는 하나님께서 함께 하지 않는 가나안땅이 무슨 의미가 있겠느냐며, 자신과 이스라엘백성도 가나안땅으로 가지 않겠노라고(출 33:15) 했습니다. 그제야 하나님은 모세에게 친히 이스라엘민족과 함께 가리라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때 모세는 하나님께서 이스라엘민족과 함께(임재) 하신다는 증거가 무엇인가를 물었습니다.(출 33:16)
하나님의 임재의 증거들은 기도의 응답. 보호와 인도, 인간의 필요를 채우심, 치유의 역사들, 불가능을 가능케 하시는 기적 등 다양한 방법과 역사를 통해 나타나지만 가장 결정적인 증거는 “거룩”입니다. 거룩이란 하나님만이 갖고 계신 특별하신 성품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구원받는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하라!”고 명하셨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임재하시면 바로 그곳에 거룩의 역사가 나타납니다. 다시 말하면 온갖 불법과 죄가 사라지고,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고, 그리스도의 성품으로의 변화가 시작됩니다. 사랑하게 되고, 섬김을 당연하게 여기며, 하나님의 말씀이 중심이 되고, 하나님과 그리스도 예수님을 더 깊이 알기를 소망하며, 깊은 관계 속으로 들어갑니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우리가 함께 거룩을 사모하고, 하나님의 임재하심을 나타내시도록 간절히 소망하고, 간절히 기도해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