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자 코너에 대해
대부분의 가정교회는 매주 목장모임 때마다 목장식구 중 한 명이 ‘목회자코너’ 읽어주고 있습니다. ‘목회자코너’를 읽는 순서는 목자가 연합교회 소식을 목장식구들에게 알리는 시간 후, 이어서 목장식구 중 한 명이 ‘목회자코너’ 글을 읽습니다. 아마도 여러분의 목장도 대부분 그렇게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매주 목장모임 때 이처럼 ‘목회자코너’ 글을 읽어주는 이유와 목적은 무엇일까요?
1. 담임목사의 속마음을 함께 알고 공유하기 위함입니다. 매주 주보에 오르는 목회자코너가 담임목사의 속마음을 모든 성도들이 알고 공유하기 위함인데, 때로는 가사원장님의 글이나 다른 가정교회 목사님들의 글을 올리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성도들은 주님이 세워주신 자신의 영적 리더에 대해 잘 알지 못합니다. 우리가 건전하고 건강한 신앙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영적 리더의 속마음과 어떤 생각을 가지고 목회를 하는지를 바로 알고 함께 공유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만일 자신의 영적 리더의 속마음과 생각을 모르고 신앙생활과 사역을 하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영적 리더에 대한 잘못된 오해를 갖게 되고 건강한 신앙생활을 하기가 쉽지 않게 됩니다. 또 어떤 말에 상처를 받거나 시험에 들기 쉽습니다. 내 입장과 관점에서만 듣고 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런 필요 없는 의문과 쓸모없는 오해를 미리 예방하고 의문을 풀어드리기 위해서 담임목사의 속마음과 생각, 어떤 사역과 사건에 대한 담임목사의 관점, 혹은 계획들을 드러내는 ‘목회자코너’를 매주 쓰거나 인용하고 있습니다.
2. 우리 연합교회 사역에 함께 동참하여 하나님의 뜻을 이뤄가기 위합입니다. 각각의 가정교회들이 문화가 하나가 되어 확산될 때 파워가 생깁니다. 여러분들이 잘 아는 바와 같이 각 가정교회들이 연합해서 동부중앙 연합교회를 이루고 있습니다. 연합교회의 존재목적은 각 가정교회를 성경적인 신약교회 회복과 성도들이 예수님을 닮아 가는 신앙생활을 잘 할 수 있도록 세워드리기 위합입니다. 그래서 각 목장에서 할 수 없는 각 삶 공부를 정기적으로 제공하고, 매주일 연합예배와 매월 예수영접모임, 성찬식과 침례식, 여러분의 자녀 신앙교육을 책임져주는 교회학교 제공하여 섬겨드리고 있습니다. 반면에 각 가정교회들은 연합교회에서 하는 여러 가지 사역들에 함께 동참해서 섬기고 있습니다.(목장사역 하나, 연합교회 사역 하나) 가정교회 사역 팀을 비롯한 8개의 사역 팀과 교회학교, 그리고 매월 조모임과 분기별 연합 조모임, 장례식과 결혼식, 특별히 한국교회를 성경적인 교회로 세워가는 가정교회 평신도세미나 등을 섬기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연합교회 사역에 함께 동참하여 하나님의 뜻을 이루고 가정교회 문화 확산을 위해 매주 주보에 ‘목회자코너’를 올리고 있습니다. 매주 주보에 오르는 목회자 코너를 좀 더 관심을 갖고 읽어주시기 바랍니다.